본문 바로가기
소보루 취미/일본어

비즈니스 일본어, 일본회사에서 전화받을 때! 일본 전화 기본 예절, 전화 기본 매너

by 소보룽룽 2024. 7. 6.
728x90
반응형

우선 일본에서는 한국보다도 기본 매너와 예절을 지키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명함을 주고받거나, 전화를 받을때도 예외는 아니다.

 

일단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리고 받을 경우엔 [お待たせいたしました。]

5번이상 울리고 받을 경우엔, [大変お待たせいましました。]

라고 해줘야 한다.

 

걸려온 전화는 가능한 빨리, 밝은 목소리가 중요하다.

급한 용무의 고객일지도 모르고,

그렇지 않더라도 시간을 내서 전화한 상대방을 오래 기다리게 하는것을 실례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전화 받을때의 일본어를 알아보자.

 

따르르릉~~

はい。00デザインです。

はい。デザインチームの000でございます。

 

おはようございます。> 오전 11시 이전엔 보통 아침인사를 같이 해준다.

 

그 외엔

お電話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등 여러가지 표현을 사용할 수 있따.

 

평소 자주 연락하는 클라이언트라던가, 고객들에겐

00様、いつ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라고 인사를 표현한다.

 

또 전화를 돌려 받았을 경우엔,

お電話代わりました。デザインチームの00でござします。

 

전화를 받았거나 또는 돌려받았는데, 상대방이 누구인지 모를때,

失礼ですが、どちら様でしょうか。

 

또, 우리쪽에서 연락을 줬어야 하는데, 상대방측이 먼저 연락이 왔을 경우엔,

こちらからお電話すべきところ、ご連絡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또 전화를 받고 어떤 용건인지 상대방에게 물어볼 때는,

失礼ですが、ご要件は何でしょうか。

失礼ですが、どのようなご要件でしょうか。

失礼ですか、ご要件を伺ってもいいでしょうか。

 

등을 사용해서 말하는데, 중요한건 앞에 꼭 실례지만~~ 여쭤봐도 될까요? 라는 점!

 

예의와 매너를 중요시하는 일본에서는 고맙다,미안하다,실례했다 등의 인삿말은 필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