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일본에서는 한국보다도 기본 매너와 예절을 지키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명함을 주고받거나, 전화를 받을때도 예외는 아니다.
일단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리고 받을 경우엔 [お待たせいたしました。]
5번이상 울리고 받을 경우엔, [大変お待たせいましました。]
라고 해줘야 한다.
걸려온 전화는 가능한 빨리, 밝은 목소리가 중요하다.
급한 용무의 고객일지도 모르고,
그렇지 않더라도 시간을 내서 전화한 상대방을 오래 기다리게 하는것을 실례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전화 받을때의 일본어를 알아보자.
따르르릉~~
はい。00デザインです。
はい。デザインチームの000でございます。
おはようございます。> 오전 11시 이전엔 보통 아침인사를 같이 해준다.
그 외엔
お電話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등 여러가지 표현을 사용할 수 있따.
평소 자주 연락하는 클라이언트라던가, 고객들에겐
00様、いつ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라고 인사를 표현한다.
또 전화를 돌려 받았을 경우엔,
お電話代わりました。デザインチームの00でござします。
전화를 받았거나 또는 돌려받았는데, 상대방이 누구인지 모를때,
失礼ですが、どちら様でしょうか。
또, 우리쪽에서 연락을 줬어야 하는데, 상대방측이 먼저 연락이 왔을 경우엔,
こちらからお電話すべきところ、ご連絡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또 전화를 받고 어떤 용건인지 상대방에게 물어볼 때는,
失礼ですが、ご要件は何でしょうか。
失礼ですが、どのようなご要件でしょうか。
失礼ですか、ご要件を伺ってもいいでしょうか。
등을 사용해서 말하는데, 중요한건 앞에 꼭 실례지만~~ 여쭤봐도 될까요? 라는 점!
예의와 매너를 중요시하는 일본에서는 고맙다,미안하다,실례했다 등의 인삿말은 필수!
'소보루 취미 > 일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일본어, 일본회사에서 전화 연결상태가 좋지 않을때! 일본 전화 기본 예절, 전화 기본 매너 (0) | 2024.07.06 |
---|---|
비즈니스 일본어, 일본회사에서 전화 끊을때! 일본 전화 기본 예절, 전화 기본 (0) | 2024.07.06 |
비즈니스 일본어, 일본회사에서 전화 걸때! 일본 전화 기본 예절, 전화 기본 매너 (0) | 2024.07.06 |
[일본어 관용구] 開(あ)いた口(くち)が塞 (ふさ)がらない벌어진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어이가 없어 말도 안 나온다, 아연((啞然))하다. (0) | 2024.01.31 |
[일본어 관용구] 愛想(あいそう)を尽(つ)かす /정이[정나미가] 떨어지다. (0) | 2024.01.30 |